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독서노트

매력, 자본이 되다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19. 8. 25.
반응형

 

 

'매력'이 자본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사고방식이 원자화되고 또 그것을 표현하는 매체가 고도로 개인화된 SNS를 통해 표현되는 시대에, 소비의 기능이 자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초점이 맞춰지면서 조금이라도 더 매력 있는 상품을 찾게 된 것이다.

기업들 또한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수많은 상품들 중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확실하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강한 매력이 필수다.

매력은

- 자기만의 특출한 장점이 하나라도 있을 때

- 친근하고 귀여울 때

- 반전이 있을 때

- 능숙한 '밀당' 이 있을 때 발생한다.

이제 작은 상품 하나도 적극적인 매력 어필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존재감을 확인하는 시대다.

상품의 과잉공급이 일반화된 현대사회에서 만성적인 '선택 장애'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은 가장 강력한 구매 요인이다.

127p

트렌드 코리아 2019
국내도서
저자 : 김난도(Kim Ran Do),전미영,이향은,최지혜,이준영
출판 : 미래의창 2018.10.24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