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기성품이 아닌 주문 제작품이라 생각한다.
- 프린터사업팀에서 강연할 때 우리집의 프린터와 팩스기를 사진에 담아 보여준다.
2. 꿈을 판다
- 사람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자신의 꿈을 판다
- 더 멋진 사회적 교류, 더 깨끗한 환경, 가슴뛰는 드라이빙 경험등을 생각함
- 사람들은 프리젠테이션을 들으며, 지금 상황이 어떠한지가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될 수 있을지를 생각한다.
3. 스피치가 아니라 시나리오라고 생각한다
- 1부는 이야기의 배경으로 지금 상황이 어떤지
- 2부는 어떻게 될 수 있는지 드라마를 펼친다
- 3부는 스토리를 정리하면서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한다.
4. 드라마틱하게 한다
- 사진, 인상깊은 동영상 등 프리젠테이션을 흥미진진하게 한다.
- 프리젠테이션의 목표는 영감을 주는 정보를 제공해,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행동하게 하는 것이다.
- 스크린의 글자는 되도록 적어야 한다.
5. 짧게 한다
- 슬라이드는 열개, 프리젠테이션은 20분, 글자포인트는 30이하
6. 연습만이 살길이다
7. 관객들을 준비시켜라
- 강의실에 조금 일찍 도착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다.
![]() |
|
반응형
'경제공부 > 독서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약] 모든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알아야할 사람에 대한 100가지 사실 (0) | 2018.08.13 |
---|---|
[요약] 넨도의 문제해결연구소 (0) | 2018.08.11 |
[요약] 디앤디파트먼트에서 배운다. 사람들이 모여드는 전하는 가게 만드는 법 (0) | 2018.08.08 |
MUJI의 디자인 사고 (0) | 2018.07.22 |
[요약] 경제학콘서트 (0) | 2018.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