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독서노트

신사임당 주언규 슈퍼노멀 요약 정리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23. 10. 2.
반응형

 

 

 

많은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 성공확률을 높여라!

그 시도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리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유튜브로 크게 성공했으나 유튜브 관련 발언으로 최근 말이 많았던 신사임당.

그 사건에 대한 개인적인 심정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를 찾아낸 뒤에 내가 해야 할 일은 매우 간단하다. 돌연변이는 타 개체들과 무엇이 달랐는지, '다른 그림 찾기'를 시작해야 한다. 해당 돌연변이가 다른 개체보다 더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게 한 요인을 찾아내기만 하면 된다.

보통 나는 세 가지의 평범한 사례와 돌연변이라고 할 만한 특별한 성과 하나를 비교한다.

특별한 상과를 낸 결과물을 돌연변이라는 단어로 지정,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연구해 보자는 뜻

거의 100% 확률로 우리 같은 노멀은 불리하다. 이러한 정보 비대칭 시장을 '레몬 마켓'이라고 부르는데, 레몬 마켓에서의 최상위 전략은 '일단 경쟁자와 똑같은 전략을 취하는 것'이다.

이 전략에 대한 다소 리즈너블한 설명으로 사건이 터졌다. 전략은 취하되 도덕적인 개념은 탑재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유튜브를 성공시키는 데 '제목이 가진 힘' 역시 매우 막강하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모든 콘텐츠는 제목에서 승부가 난다

'도대체 나의 계정과 이 계정은 뭐가 다른 거지? 내가 무엇부터 살펴보아야 할까?'

요소를 낱낱이 분해하며 어떤 차이점 때문에 해당 계정만이 압도적 성장을 거두었는지 하나하나 뜯어보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어쩌다 내 눈에 기회(돌연변이)가 포착되면 붙잡고 절대 놓아주지 않았다. 지독할 정도로 뜯어보기로 했고, 물어볼 기회를 만들기로 마음먹었으며, 배우는 것에 주저하는 태도를 버렸다.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곧바로 실행으로 옮겼다. 이것이 특별하지 않은 내가 한국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선택한 생존 전략이었다.

타인의 성공사례를 나의 성공사례로 만들어 보기. 될때까지 계속해보기

우리는 나와 비슷한 이들이 거둔 뜻밖의 압도적 성과에서 내 성공의 힌트를 찾아내고 '차별화'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남의 성공사례를 기본으로 하되 나만의 것으로 변형 시키기

 

우리의 인생은 이런 류의 게임과는 달라서, 오늘 쓰지 않은 시간을 절대 내일로 적립할 수 없다. 쓰지 않은 오늘의 시간은 그대로 사라져버린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오늘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는 것이 더욱 큰 리스크이다.

킵고잉. 성공할 때까지 계속 시도해 보기.

운의 영역에서는 '빈도'가 관건이며, 한 번 시도할 때 드는 자원을 최소화해야 최대한 여러번 시도할 수 있다.

하나의 사업에 몰빵 금지, 리스크를 낮추고 가능한 방향 여러개를 시도해 볼 것.

어떤 분야의 '고수'로 불리는 이들은 이미 자신의 분야에 대한 분해를 완벽히 끝낸 사람들이다. 무엇부터 시작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를 안다는 뜻이다.

성공을 위해서는 내 일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생각하는 시간과 행동하는 시간의 비율을 조정해야 한다. 나는 가진 에너지의 10%만 생각하는 데 쓰고 나머지 90%는 행동하는 데 쏟아붓기를 권한다.

생각의 시간이 길어지면 뇌는 보수적이 된다.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으면 바로 실행해 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영업이란 '내 제품이 필요한 사람을 최대한 많이 발견하는 것'이 관건임을 깨닫게 되었다. 소수의 지인을 상대로 하는 안일한 영업 방식으로는 오늘날 충분한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없다. 고객이 나를 찾아줄 때까지 그저 목을 빼고 기다리기만 한다면 어떻게 사업이 잘되겠는가?

제품 판매가 목적이면 얼마나 많이 눈에 띄게 설정을 해야 하는지가 중요하다.

수준을 높이려면 내 수준을 한 차원 높여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동네 수영장에서 수영하다 전문가 코치를 만나고 한 저자의 생각

주변의 성공사례를 연구해 내것으로 만들고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해 보는 것.

이게 바로 이 책의 핵심 내용이었습니다.

 

 

 

슈퍼노멀 - 예스24

“금수저도, 상식 밖의 천재도 아닌데 평범함의 범주 안에서 잘 먹고 잘사는 사람들,나는 이들을 ‘슈퍼노멀’이라고 부른다.이 책은 슈퍼노멀로 거듭나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일평생 돈 걱

irya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