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독서노트

귀찮지만 매일 씁니다 작가의 1년 일기를 모두 읽고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23. 10. 3.
반응형

 

 

책에서 몇몇 부분 북마크한 내용이 있어 오늘은 그 글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는데, 오늘 아침 커피를 마시면서 엄마를 보니 멀리 갈 거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엄마야말로 살아 있는 자기계발서다. 생각해보면 29세에 8,000만 원의 빚을 떠안고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해서 홀로 두 딸을 키운 사람 아닌가. 공사판에서 무슨 여자가 이런 델 오냐는 소리를 수없이 들어가면서도 억척스럽게 일하던 그녀는 이제 현장 가면 포스에 눌려 말도 잘 못 거는, 물소리만 들어도 어디서 새는지 아는 대표님이 되었다. 해서 엄마한테 물었다.

"엄마 성공하는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돼?"

엄마는 지금까지 읽은 자기계발서를 단 두 문장으로 말해주었다.

"음... 이거 두가지. 열등감과 성실함. 열등감 있는 사람이 성실하면 성공하드라."

 

인생 잼 5원칙

1. 여행하기

2. 낯선 사람 만나기

3. 용돈 받기

4. 맛있는 음식 먹기

5. 장보기 (=돈쓰기)

요즘은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저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을 시도해볼 뿐이다. 그 모든 시도가 결국 어느 방향으로 가기 위한 나침반이 되어주길 바란다. 실수와 후회마저 결국 내가 만나게 될 성취에 다다르게 되는 나침반이길.

마지막 문장을 살펴보니 최근 유튜브에서 봤던 유해진 배우의 영상이 생각났습니다.

등산을 하는 것은 일단 신발만 신으면 반은 해낸것이라는 것.

쩌스트 두 잇!

https://www.youtube.com/watch?v=-gf7aoNjt2k

 

 

http://iryan.kr/t7exqhu01v

 

귀찮지만 매일 씁니다 - 예스24

평범한 오늘이 1도 특별해지는 방법은, 사소하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이 되는 것! 11만 팔로워가 사랑하는 가장 귀찮다운 이야기 평범한 오늘이 모이면 이렇게 반짝일 수 있구나! 퇴사 후 문경의

iryan.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