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테슬라 블랙박스 오류 포맷 및 해결법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21. 8. 14.
반응형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던 블랙박스용 저장장치가 어제부터 오류메시지가 떠서 재정비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하니까 계속 파일을 읽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해 메뉴얼을 찾아봤는데요.

이런 내용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놓친 부분 2가지

1. 블랙박스용 저장장치 포맷 시 파일 형태

 

 

포맷할 때 나오는 창에서 2번째 영역 파일시스템 부분을 exFAT이나 FAT32로 바꿔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exFAT으로 수정해 빠른 포맷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2. 폴더를 만들어 줘야 합니다.

위치는 포맷한 저장 장치의 첫화면에 아래의 이미지처럼 TeslaCam이라는 폴더를 입력

 

 

이렇게까지 하고 다시 연결했더니 오류없이 잘 연결됩니다.

저는 기존에 써던 외장하드가 있어서 그걸 연결해 사용하고 있는데 부피가 크고 그다지 많은 용량이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어제 포맷한다고 열어봤더니 100GB도 저장이 안되어 있더군요. 테슬라 블랙박스는 하루치가 자동저장된다고 합니다) 200GB 이하의 마이크로 SB 카드에 USB리더기를 연결해 사용하시는게 깔끔할 것 같습니다.

혹시 오류가 나면 이 2가지를 꼭 기억하시고 외부 저장장치를 세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테슬라 차량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아래의 친구 코드를 통해 예약 신청하세요.

1500km의 무료충전 리퍼럴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차량을 받고 운행중인 리퍼럴코드만 정상적으로 적립금이 입금된다고 하니

제 리퍼럴코드는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https://www.tesla.com/referral/sungkon62583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