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량을 받고 실제적으로 들었던 비용은
중간에 테슬라 슈퍼차저 유료화 때 1회당 1만원 정도 들었던 비용, 대략 6개월 정도.
(충전비를 모두 더하면 약 2~30만원 정도)
슈퍼차저 주차비 몇 번 (모두 더해도 5천원 내외)
그리고 고속도로 운행시 들었던 톨게이트비 (그나마 50% 할인을 받기 때문에 생각보다 저렴한 기분입니다. 지방에 자주 오가는 편인데도 톨비로 최대 1~20만원 정도)
자동차세 1년치가 10만원 정도.
자동차보험이 총 1회차로 약 80만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1년 조금 넘는 기간동안 차량에 들어갔던 비용은 100~150만원 정도입니다.
자동차보험료와 자동차세가 약 90만원이니 그걸 빼면 1년동안 쓴 비용이 많아봤자 50만원 정도라는 계산이 나와요.
그전에는 매달 주유비에 자동차세, 자동차보험 등을 포함하면 테슬라 대비 2배 정도의 비용은 들었던 것 같은데 그에 비하면 엄청 저렴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지금껏 사용은 ‘만족’입니다.
특히 고속도로 올라간 후 자율주행 해두고 편하게 가는 것만 경험해 본다면 직접 운전해야 하는 형태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안드실 겁니다. (일단 저는 그렇습니다)
#테슬라 #운행일지 #1년기록
반응형
'테슬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악세사리 샵, 사이버휘슬과 디캔터까지 등장? (0) | 2022.08.15 |
---|---|
테슬라 CCS 콤보1 어댑터 구입 완료 (0) | 2021.10.25 |
드디어 테슬라급속충전어뎁터 CCS콤보 1이 출시됩니다 (0) | 2021.10.10 |
테슬라 성수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 (0) | 2021.10.07 |
테슬라 속초 슈퍼차저 이용자를 위한 행사 진행 (0) | 2021.10.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