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목적을 명확히 한다 : 최종적으로 어떤 결과물을 만들면 되는지
2. 정보를 수집한다 : 현황파악으로 객관적인 관점에서 조사한다
3. 가설을 세운다 : 시장가설(지금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추측하기), 소비자가설(소비자나 대중사이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유통가설(유통관련), 상품가설(상품관련) 해결가설(본인이 세운 가설을 배경으로 '그렇다면 분명 이렇게 하면 좋을 것이다' 라는 해결책을 이끌어낸다.)
4. 아이디어를 다듬는다 : 종이나 화이트보드등에 쓰면서 발상하기. 키워드끼리 연결하여 아이디어를 확장하기
5. 아이디어를 선별한다 : 기획의뢰자의 목적, 대상자와의 합치 정도, 실현가능성, 기대되는 효과, 예산 등을 평가기준으로 삼는다.
6. 효과를 예측한다 : 판매고, 점유율, 집객도, 인지도
반응형
'경제공부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맥을 넓히는 이메일 작성법 (0) | 2018.08.26 |
---|---|
기획 및 제안서 작성을 위한 알기 쉬운 글쓰기 방법 (0) | 2018.08.25 |
발상의 필살기 6가지 (0) | 2018.08.23 |
광고회사에서 사용하는 발상법, 알렉스오스본의 체크리스트 (0) | 2018.08.23 |
존경심은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의 움직임 (0) | 2018.08.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