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자기계발

기획 입안의 6단계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18. 8. 24.
반응형


1. 목적을 명확히 한다 : 최종적으로 어떤 결과물을 만들면 되는지

2. 정보를 수집한다 : 현황파악으로 객관적인 관점에서 조사한다

3. 가설을 세운다 : 시장가설(지금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추측하기), 소비자가설(소비자나 대중사이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유통가설(유통관련), 상품가설(상품관련) 해결가설(본인이 세운 가설을 배경으로 '그렇다면 분명 이렇게 하면 좋을 것이다' 라는 해결책을 이끌어낸다.)

4. 아이디어를 다듬는다 : 종이나 화이트보드등에 쓰면서 발상하기. 키워드끼리 연결하여 아이디어를 확장하기

5. 아이디어를 선별한다 : 기획의뢰자의 목적, 대상자와의 합치 정도, 실현가능성, 기대되는 효과, 예산 등을 평가기준으로 삼는다. 

6. 효과를 예측한다 : 판매고, 점유율, 집객도, 인지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