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소득

유튜브로 광고 수익 만들기

by 재테크라는 유니버스 2018.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대세인 유튜브 광고 수익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소소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유튜브의 광고수익이 대단하다고 해서 일단 가입부터 해보았습니다. 

유튜브는 구글 회사이기 때문에 광고 수익은 '애드센스'로 연동이 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플랫폼인데, 광고 배너를 단 후 페이지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 글을 읽었는가) 와 클릭 (실제 광고를 클릭해 이동 이후 구매까지 된다면 광고 수익이 큽니다)등으로 수익이 정해집니다. 
애드센스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18/04/10 - [투자공부] - 블로거 수익모델의 필수품, 에드센스 하기


그렇다면, 유튜브는 어떤 조건이 되어야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최소 구독자수 1000명, 지난 12개월 동안 4,000시간이 도달되어야 광고를 실을 수 있는 채널인지 검토가 된다고 합니다. 
진입장벽이 쉽지 않아, 시작이 주춤해 질 것 같아요. 
그런데, 유튜브에서는 어느 정도 검증된, 양질의 콘텐츠에만 광고가 가능하겠다 라는 정책으로 보여 어느 정도 이해는 됩니다. 
블로그든, 유튜브든 시간을 쌓은 결과물이 있어야 수익이 발생하는 시점으로 전환되는 구조인데요.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생각하신다면 자기가 진짜로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그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도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올해부터 시작한 이 블로그를 통해 적어도 '성실함'하나는 얻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정보를 나누는 기쁨도 크고요. 

비가 오는 목요일입니다.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는 목요일을 주말권이라고 표현하던데요. 
출근길 우산 꼭 챙기시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주말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